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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자율주행 오토파일럿과 사이버트럭 출시 사양

by 인공지능AI8486 2023. 1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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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은 전기 픽업트럭으로 거친 환경에서의 운전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가진 미래지향적인 트럭입니다. 3가지 옵션이 있으며 최대 주행 범위는 500마일로 모델에 따라 상이합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바디와 특수 유리를 장착해서 방탄 기능이 있고 현재 레벨 2 또는 레벨 3의 부분 자율주행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환경을 인식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선택이며, 테슬라가 소비자용 픽업트럭 시장을 타깃으로 한 첫 번째 전기차입니다

 

테슬라 자율주행

 

 

테슬라 자율주행

현재로서는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은 레벨 2 또는 레벨 3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Autopilot' 및 'Full Self-Driving(FSD)' 기능은 일부 자율주행 기능을 제공하지만, 아직 완전한 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레벨 4 또는 5에는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도로 상황에 따라 운전자가 간섭해야할 필요가 있으며, 항상 운전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2022년 안에 레벨 5 자율주행 기술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습니다.

 

테슬라 "우리 자율주행차 기술은 레벨2입니다" - AI타임스

테슬라가 자신의 자율주행 기술을 \'레벨 2\' 단계라고 공지했다.\'완전자율주행(Full Self-Driving)\'이라는 브랜드로 문제를 일으킨 데 이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의 출시를 일시 중단하고, 주주들에

www.aitimes.com

 

자율주행 단계

 

자율주행 자동차의 단계는 주로 사회자동차공학회(SAE)에 의해 공식적으로 6단계(레벨 0~5)로 분류됩니다.

레벨 0 (No Automation, 아무런 자동화 없음) :
차량의 모든 기능이 운전자에 의해 수행되며, 차량은 운전자의 명령에만 반응합니다. 따라서 운전자는 항시 주행을 제어해야 합니다.

레벨 1 (Driver Assistance, 운전자 지원) :
특정 주행 모드에서 시스템이 운전자를 지원하거나 일부를 대신합니다. 예를 들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나 레인 고퍼 디텍션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레벨 2 (Partial Automation, 부분 자동화) :
특정 주행 모드에서 시스템이 주행과 동시에 속도와 방향을 모두 제어합니다. 하지만 운전자는 항상 주행을 감시해야 합니다.

레벨 3 (Conditional Automation, 조건부 자동화) :
특정 주행 모드에서 시스템이 주행을 제어하며, 비상 상황에 대비한 운전자의 대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충분한 경고시간을 제공하여 제어를 인계합니다.

레벨 4 (High Automation, 고도 자동화) :
특정 주행 모드에서 시스템이 모든 주행 활동을 완전히 제어합니다. 심지어 비상 상황에서도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동화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는 상황에선 운전자가 조작을 해야 합니다.

레벨 5 (Full Automation, 완전 자동화) :
모든 주행 모드에서 시스템이 모든 주행 활동을 완전히 제어합니다. 여기서는 운전자의 개입이 전혀 필요하지 않으며, 운전석에 사람이 있지 않아도 운행이 가능합니다. 즉, 모든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완전한 자율주행을 의미합니다.

 

사이버트럭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은 거친 환경에서의 운전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전기 픽업 트럭입니다.

기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동력: 사이버트럭은 3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단일 모터 RWD 모델은 0-60 mph에 6.5초, 이중 모터 AWD 모델은 0-60 mph에 4.5초가 걸리며, 전륜 모터 AWD 모델은 0-60 mph가 2.9초로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2. 크기: 차량의 길이는 231.7 인치, 폭은 79.8 인치, 높이는 75 인치입니다.

3. 무게: 정확한 무게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대략적으로 5,500 파운드(2,495 kg)이라고 추정됩니다.

4. 공간: 6인승 차량으로, 화물 용량은 100 ft³이며, 베드 길이는 6.5 ft입니다.

5. 범위: 단일 모터 모델은 전충전 당 250마일, 이중 모터 모델은 300마일, 전륜 모터 모델은 500마일의 드라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6. 견인 능력: 단일 모터 모델은 7,500 파운드, 이중 모터는 10,000 파운드, 전륜 모터는 14,000 파운드의 적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모델은 적응형 공기 역학을 갖추고 있으며, 테슬라 사이버트럭에는 많은 자동 주행과 안전 기능이 표준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는 오프로드 주행 및 타우링에 적합한 고출력 LED 등과 넓은 카고 베드, 트렁크에 빌트인 120V/240V 전원 공급 등이 있습니다.

 

또한, 사이버트럭은 스테인리스 스틸 바디와 '아마이드' 유리를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차량이 더 튼튼하고 내구성이 있어, 거친 지형에서 주행하기에 적합하게 만듭니다.

트럭의 시야는 전통적인 픽업트럭보다 넓기 때문에 주행을 더욱 쉽게 만들고, 차량은 야간, 안개, 눈 또는 비로 인해 가시성이 좋지 않을 때도 효과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망원경 카메라와 소나 센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소비자용 픽업트럭 시장에 전기차로 진입하는 테슬라의 첫 번째 시도입니다. 이 차량은 환경 인식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선택으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기존의 기존 픽업트럭과 크게 차별화되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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